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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교육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교육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항상 단정한 복장과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 고객을 대하게 되면,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기 위하여 즉시(1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교육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을 하시는 경우
  •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안산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말로 친절이 응대하겠습니다.
  • 교육고객과 전화통화시에는 교육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교육고객이 말씀하시는 내용의 주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9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께서 요구하실 경우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과 인터넷, FAX로 신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그리고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교육고객께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절차에 대해 교육고객이 궁금해 하시지 않도록 매 7일마다 처리담당자 또는 민원후견인이 처리진행 상황을 교육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FAX 전송 시 전화확인을 통하여 서류가 분실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민원관련 업무자료 제공
  • 각종 민원관련 업무자료를 편리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관련 업무처리절차 및 신청 구비서류 등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교육고객들께서 우리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시지 않더라도 언제나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변경된 법령 내용 및 기타 민원업무와 관련하여 항상 새로운 내용들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고객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육고객 방문 시 필요하신 참고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민원서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정보
구분 민원업무명 처리기한 소관부서
(전화번호)
법정 이행목표
학원 학원설립등록 8일 8일 평생교육건강과
(031-412-4582~6)
학원변경등록 7일 6일
학원설립자변경등록 7일 5일
교습소 교습소 설립·운영 신고 5일 4일
교습소변경신고 3일 2일
개인과외교습자 개인과외교습자신고 3일 2일
개인과외교습자변경신고 1일 1일
평생교육시설 평생교육시설 설치신고 10일 7일  
제증명발급 제증명발급 3시간 즉시 경영지원과
(031-412-4621)
유치원 유치원 설립인가 2개월 2개월 경영지원과
(031-412-4628)
유치원 설립계획 승인 2개월 2개월
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15일 10일
유치원 폐지인가 5일 4일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운영하여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 후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8시간(근무시간)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과의 연락방법과 담당자를 교육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 후 [민원 A/S서비스]를 실시하여 3일 이내 민원 만족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
  • 전자 민원의 진행상황을 민원처리 접수결과의 [2단계 문자 서비스]로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의 비밀보장

행정의 투명성확보 및 개인정보보호
  • 고객의 알권리를 제공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겠으며, 업무와 관련하여 제출하신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행정지도 점검 업무의 개선

행정지도 ․ 점검 업무의 개선을 위하여 이렇게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담당자가 해당기관을 방문하여 행정지도·점검을 실시한 후에는 항상 지도·점검기록부에 지도·점검 담당자의 직급 및 성명을 기재한 후 사인을 함으로써 행정지도·점검 업무의 투명성을 제고하여 공정하고 올바른 행정을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행정절차법에 의한 행정처분전 의견제출 기회 및 청문기회부여 등의 절차를 철저히 이행하여 교육고객의 권리 신장에 노력하겠습니다.

교육고객의 행정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교육고객들께서 우리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다고 생각하실 때에는, 직접방문·인터넷 홈페이지 민원 · 문서 · 전화 · 우편 · FAX · E-mail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시 방법
  • 우편 : [425-801]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34(고잔동)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민원담당 <ㅠㄱ/> (031)412-4620, FAX(031)487-0040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처리 창구 http://www.goeas.kr
의견제시방법
내용 담당부서 위치
민원접수 및 처리 우리청 각과 초기화면→민원→전자민원
자유게시판 초기화면→열린공간→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사이버신고센터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의견제시방법
서비스명 해당부서 전화번호 FAX
학교경영지원 초등교육지원과(학교경영담당) 031-412-4511 031-486-3171
초등교육지원 초등교육지원과(초등교육담당) 031-412-4524 031-486-3171
유아교육지원 초등교육지원과(유아교육담당) 031-412-4521 031-486-3171
특수교육지원 초등교육지원과(특수교육담당) 031-412-4523 031-486-3171
중입배정업무 경영지원과(학생배치담당) 031-412-4625 031-487-0040
중학생전·편입학업무 중등교육지원과(교육과정담당) 031-412-4544 031-487-1270
고등학교입시안내 중등교육지원과(교육과정담당) 031-412-4544 031-487-1270
대학수학능력시험관리 중등교육지원과(교육과정담당) 031-412-4542 031-487-1270
학생상담 중등교육지원과(생활인권지원담당) 031-412-4555 031-487-1270
과학정보교육 중등교육지원과(과학영재담당) 031-412-4547 031-487-1270
학원및교습소관련업무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담당) 031-412-4582~6 031-486-1173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평생교육건강과(보건담당) 031-412-4589,4590 031-486-1173
급식관련업무 평생교육건강과(급식담당) 031-412-4592~3 031-486 -1173
학교도서관관련업무 평생교육건강과(학교도서관담당) 031-412-4595 031-486-1173
방문객안내및민원접수 경영지원과(경영지원담당) 031-412-4620 031-487 -0040
각종제증명(경력·재직)
발급업무
경영지원과(경영지원담당) 031-412-4621 031-487-0040
행정정보공개제도업무 경영지원과(성과협력담당) 031-412-4629 031-487-0040
유치원관련업무 경영지원과(성과협력담당) 031-412-4628 031-487-0040
공무원친절·불친절신고 경영지원과(경영지원담당) 031-412-4620 031-487-0040
공무원부조리신고 경영지원과(경영지원담당) 031-412-4613 031-487-0040
학교신설및학생배치 경영지원과(학생배치담당) 031-412-4624 031-487-0040
교육복지우선
지원사업관련업무
중등교육지원과(마을교육공동체담당) 031-412-4561 031-487-1270
입찰ㆍ계약업무 학교현장지원과(경리담당) 031-412-4645~7 031-487-1077
학교시설공사계약업무 학교현장지원과(경리담당) 031-412-4645~7 031-487-1077
교육재정의효율적운영 학교현장지원과(교육복지관재담당) 031-412-4653 031-487-1077
학교 시설 공사 및
안전점검 관련업무
교육시설과(시설1담당) 031-412-4667~9
031-412-4671~6
031-487-1288
학교시설승인신고업무 교육시설과(시설1담당) 031-412-4667~9
031-412-4671~6
031-487-1288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하셨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 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 될 경우 인사 조치 및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를 지연시켜 3회에 걸쳐 독촉장을 발부받은 담당자에게는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하여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반영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을 자체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이나 잘못된 점을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향후 헌장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교육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협조사항

  • 우리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모든 교육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고객 여러분께서 제공하여 주시는 의견은 안산교육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고객 여러분께서 보다 편리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미리 담당자와의 전화 상담을 통하여 필요한 제방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수 있습니다.
  • 교육고객 여러분께서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기 전에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셔서 방문 약속을 하시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학원의 폐원 및 교습소의 폐소를 하실 경우에는 지체 없이 신고하시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 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시는 페이지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경영지원과

담당자 : 강윤모 (031-412-4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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